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 인사말

홈 > 기관소개 > 원장 인사말

원장인사말

박성우 원장

국민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농장, 안전한 식탁,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박성우 입니다.

농업·농촌이 창출하는 환경과 생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농촌 공동체 유지 등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공급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모든 농사정보의 기본이 되는 농업경영체의 등록정보는 정확도를 더욱 높이고, 공익직불제의 철저한 이행점검, 부정수급 방지, 교육·홍보 등을 통해 공익직불 관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둘째, 과학적·체계적인 농식품 원산지 표시 관리로 농식품의 투명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공정하고 정확한 농산물검사로 우리 농산물의 품질 경쟁력과 신뢰도를 높여나가겠습니다.

셋째, 친환경·GAP인증 농산물 등 국가인증 농식품이 소비자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생산과 유통되는 농산물의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국민과 함께하는 세계일류 농식품 관리기관’이 되도록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농장, 안전한 식탁,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