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 사용 안내

  •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은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수입농산물 유통이력을 관리합니다.
  •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 사용 대상 및 시스템 접속을 위한 회원가입, 업무권한 신청 등의 절차를 설명합니다.

시스템 사용 대상자

  • 공무원 : 본원, 지원 유통관리과, 사무소의 유통이력관리 업무 담당자
  • 업체 : 수입업체, 유통업체, 유통업체(종사업장) 등 업무 담당자

회원 가입 및 사용 권한 신청 방법

  • 회원가입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자민원시스템

  • 업무권한신청

  • 지원 유통관리과 및 사무소 /
    관리자 권한 검토 및 승인

  • 시스템 접속

  • 회원가입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통합 사용자계정 관리정책에 따라 전자민원시스템(http://www.agrin.go.kr)에서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공무원이나 영업장은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Agrin전자민원 메인페이지
    • 전자민원시스템 접속 (http://www.agrin.go.kr)
    •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 가입 진행
  • 사용권한 신청

    회원 가입 후에는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 사용을 위한 업무권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업무권한신청 팝업
    • 수입농산물 유통이력관리시스템 우측 상단의 업무권한 신청 버튼 클릭한 후
    • 회원 가입 여부 조회

      - 전자민원시스템 가입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조회 버튼 클릭

    업무권한신청 팝업
    • 권한 신청 정보 입력 입력 후 “권한신청” 버튼 클릭

      - 업체유형을 선택합니다. (수입업체 또는 유통업체, 유통업체(종사업장))
      - 업체명을 조회하여 선택합니다.(조회 되지 않는 업체는 권한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청사유를 상세히 입력합니다.

  • 권한신청 검토 및 승인

    • 지원 유통관리과/사무소 담당자가 권한 신청 내역을 검토한 후 승인합니다.
    • 권한 신청 후 승인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권한 승인 여부는 “업무권한 신청"에서 아이디 /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