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농산물,세잎큐가 만들어갑니다

메뉴

: 초기화면 → 안전성분석 → 신청안내

신청안내 내용

: 농산물 안전성 분석 설명과 온라인 신청절차, 검정수수료, 주의사항 등에 대한 안내

화면내용

안정성분석신청안내 화면

온라인분석절차

온라인분석절차 :아래 내용 참조

  1. ① 회원가입 : 온라인 민원신청을 하려면 반드시 실명, 주소 등의 인적사항 등을 등록하고 회원에 가입해야 한다.
  2. ② 시료정보 등록
    1. A. 분석가능물량 확인 : 각 분석실별 분석가능물량을 등록하고, 가능물량 한도내에서만 분석을 신청할수 있다
    2. B. 시료정보 등록 : 시료/분석구분, 신청목적, 품목, 수거지 등의 시료정보를 등록한다.
    3. C. 분석성분 지정 : 분석성분을 지정하고 수수료를 계산한다.
  3. ③ 신청정보 확인
    1. D. 각 분석실에 지정된 민원담당자는 수시로 ApiMate에 접속하여 민원신청 내용을 확인하여야 한다.
    2. E. 민원신청 건이 있을 경우 신청정보를 확인하여 접수할 것인지 반려할 것인지 판단한다.
    3. F. 신청정보가 일부 잘 못 되었을 경우에는 민원담당자가 수정할 수 있다.
  4. ④ 신청서 접수 / 수수료 및 시료송부 안내 : 신청정보가 정확하고 분석이 가능할 경우 신청을 접수하고 수수료 및 시료송부 방법 등을 민원인에게 온라인/전화 등으로 안내한다.
  5. ⑤ 시료/수입인지 송부 : 민원인은 반드시 신청서가 접수된 것을 확인하고 시료와 수입인지를 송부하여야 한다.
  6. ⑥ 시료 및 수수료 확인 / 시료접수 : 시료와 수수료를 확인한 뒤 ApiMate에서 시료를 접수한다.
  7. ⑦ 분석 : ApiMate를 이용하여 기존 민원과 같은 절차로 처리한다.
  8. ⑧ 분석성적서 작성 : 분석성적서를 작성하여 민원인에게 교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