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 - 우리는 민원담당 입니다.
P. 17
그 분 목소리
(경영체 민원 전화를 대신 받은 날)
경험 · 박선영
글 · 김형래
박 선 영
우리 사무소의 아침은 항상 비슷한 모습으로 시작된다. 여덟 시
부터 울리는 전화벨과 아홉 시가 채 되기도 전에 사무실 안으로
성큼성큼 들어오시는 농민 분들 덕에 이제 막 출근한 직원들의
마음이 바빠진다. 외투를 벗을 시간도 없이 컴퓨터 전원을 켜면,
점심시간까지 숨 돌릴 틈은 없다. 간혹 조사원 뒤에 서서 함께
컴퓨터 화면을 응시하며 신청한 민원이 처리되는 과정을 살펴보시는
분들도 계신다. 이게 우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경영체 등록
4)
조사원들의 아주 평범한 일상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누구도 민원 전화 응대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경영체 민원 접수대에서는 방문 민원인을 응대하느라 제때 전화를
받기 어렵고, 늦게 받은 전화는 자칫 바쁜 농업인 분들께 손해를
4) 농작물을 재배하거나 가축 및 곤충 등을 사육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입 상 작•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