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3 - 우리는 민원담당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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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관장이나 관리자와 통화 요구
가. 유형특성 : 민원 처리결과에 불만을 가지고 기관장이나 관리
자를 요구하는 경우
나. 대응요령
1) 제기한 민원에 대한 담당자가 처리한다는 내용을 설명
∙ “기관장과 전화 통화를 원하시지만, 민원에 대한 실제 업무는
담당자가 처리하고 있습니다. 민원인께서 제기하신 민원도
우선적으로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제가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가 도와 드릴 사항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상급자에게 민원내용을 전달한 후 전화 연결
∙ “시간이 조금 지연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
니까? 업무 책임자가 민원인께 직접 전화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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