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7 - 우리는 민원담당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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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담당자가  그것도  모르느냐는  질책에  대해  변명하지  말고
                   모르는  사항을  시인

                  ∙ “민원인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아직  제가  확실하게  알지는  못

                  하는  사항입니다.  양해하신다면  자세하게  파악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7.  민원에  대한  답변내용이  본인  생각과  다르다고  불만



               가.  유형특성  :  자신의  생각과  다르게  민원이  처리되었거나,  타

                  사무소에서  처리한  결과와  다르다고  항의하며  민원처리  과정
                  등에  의문을  제기

               나.  대응요령

                 1)  민원인  주장을  경청하고  사과할  사항이  있다고  판단되면  먼저

                   사과하고,  다시  한번  더  검토하고  답변해  드리겠다고  설명

                  ∙ “민원인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지적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  민원인  요구  내용에  대해  관련  규정  검토  후  시인  및  사과


                  ∙ “문의  내용은  관련  규정을 미처  상세하게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이런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  록•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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