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7 - 우리는 민원담당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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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담당자가 그것도 모르느냐는 질책에 대해 변명하지 말고
모르는 사항을 시인
∙ “민원인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아직 제가 확실하게 알지는 못
하는 사항입니다. 양해하신다면 자세하게 파악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7. 민원에 대한 답변내용이 본인 생각과 다르다고 불만
가. 유형특성 : 자신의 생각과 다르게 민원이 처리되었거나, 타
사무소에서 처리한 결과와 다르다고 항의하며 민원처리 과정
등에 의문을 제기
나. 대응요령
1) 민원인 주장을 경청하고 사과할 사항이 있다고 판단되면 먼저
사과하고, 다시 한번 더 검토하고 답변해 드리겠다고 설명
∙ “민원인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지적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 민원인 요구 내용에 대해 관련 규정 검토 후 시인 및 사과
∙ “문의 내용은 관련 규정을 미처 상세하게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이런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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