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3 - 우리는 민원담당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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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Principles : 민원의 원칙
- 공정 : 민원인에 대한 공평한 대응, 민원 내용의 비공개
- 접근성 : 전화, 방문, 인터넷 등 다양한 민원 접근성 확보
- 민원의 질적 수준 : 장애자 등에 대한 민원 지원, 취약자 민원
지원, 불합리한 민원에 대한 전문적 대응
- 효율성 : 순서에 따른 신속한 민원처리, 정기적인 민원 처리
보고, 담당 직원의 민원처리 가이드와 절차 규정 소지, 민원
질적 향상을 위한 지원 절차
- 내부적 통합 : 민원을 직원의 주요 업무에 포함시켜, 일반
업무와 같은 수준으로 관련 직원이 연계하여 처리
- 조직간 연계 : 관련 조직 또는 기관과 연계, 정부 기능을 민간에게
이양한 경우에는 민간기관이 민원을 대응할 수 있도록 계약
③ People
- 기관은 민원을 전문으로 담당할 직원 고용
- 특별한 지식 등이 필요한 민원인 경우, 관련 전문가를 일시적
고용
- 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 신규직원 교육 및 직원 지원, 민원절차 모니터링, 특별 사안에
대한 경향 파악, 정기적인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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