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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오류에 따른 오해와 불편 민원



                                                               경험 · 정영희
                                                           글 · 김선아,  박지은



                 어느  날  민원인  A씨가  본인의  농업경영체           36)   등록정보를  변경
             하기  위해  우리  원으로  전화를  하셨다.  등록정보를  시스템에서

             조회하니  A씨의  농지가  타인인  B씨의  명의로  등기되어  있었다.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니  A씨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해당

             농지는  등기부등본상에  A씨와  배우자,  그리고  B씨  3명의  공동명
             의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우리  원  업무  시스템이  잘못  된  건가?

             그간  업무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한  사례가  간혹  있었다.  그래서
             우선  A씨에게  시청을  통해  토지대장을  확인해  볼  것을  당부한  뒤

             전화를  끊었다.  하지만  퇴근  후까지  아무래도  그  일이  찜찜하게
             남아  있었다.  집에  있는  컴퓨터로  정부  민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해당  농지를  조회했더니  A씨의  말과  같았다.  그동안  간혹  발생했던
             그  시스템  오류인  것이다.  다음  날,  출근  후  바로  관련  부처에

             전화를  걸어  잘못된  정보를  올바르게  수정하였다.
                 그러나  찜찜했던  것은  나뿐만이  아니었다.  어제  나의  잘못된

             정보를  안내받은  A씨는  불안한  마음에  나름대로  여기저기  전화를



             36)  농작물을  재배하거나  가축  및  곤충  등을  사육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



                                                                수기모음•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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